PDA 폰 – SK Telecom

아는 분이 이번에 PDA 폰을 장만하신다고 하셔서 그에 대해 조사한 내용이다. 글쎄.. 개인적으로는 요즘 나오는 화소수 높은 폰보다는 PDA 탑재 폰이 실용적인듯.. 여기저기 사용기와 비교글을 보면서 나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으으.. 지름신이 여기에;;;)


○ SK Telecom 가능 기종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PDA 폰은 모두 4종류. 그 중 삼성의 MITs M400 모델은 MITs M500의 하위 모델이므로 제외.
○ OS는 Windows가 탑재된 SK SC-8000과 POX X310이 접근성이 좋음. MITs M500에 탑재된 Palm의 경우 속도는 빠르지만 유지 관리가 어렵고, 사용자 편의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음.
○ 3.0“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POX X310이 화면크기에 걸맞게 가장 큰 사이즈와 무게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음.
○ 멀티미디어에는 110만 화소수의 카메라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G의 SK SC-8000이 가장 뛰어남.

<총평>
PDA에서 OS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Palm의 경우는 빠른 속도와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고, Windows의 경우는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런 면에서 삼성의 MITs M500은 속도와 휴대성 면에서 탁월하고, 멀티미디어와 사용자 편의를 강조하는 사용자에게는 사이버 뱅크의 POX X310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