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수리

1 지난 금요일인가? 살짝 떨어뜨린 탓일까. 3G가 전혀 안되는(전화부터 시작해서 문자, 인터넷까지 전부!) 현상이 발생하길래 복원 등 이런저런 방법을 실행해보다 결국 이건 수명이 다 되어가고, 충격에 약해진 거라는 결론을 내리고 AS를 받기로 했다.
쇼폰케어SHOW phone care라도 들어두었더라면 나았을테지만, 애플과 KT의 정책상 유상 수리가 다분하기에 인터넷 검색 후 그나마 수리를 잘 한다는 곳을 찾아 방문 약속을 잡고 방문했다.

+ 휴대폰 수리의 달인에게 화이트 아이폰으로 수술성공! 아이폰에 물에 빠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

위 링크에 따르면 양재역 인근에 있었는데 상호를 iFix korea로 바꾸고 강남역 근처로 옮겼다.
2 경력이 오래된 분인지 단번에 메인보드 이상이라고 문제를 집어줬는데, 너무 정밀한 부품들이라 그런지 고치는 데는 실패했다. 3G를 잡았더니 wi-fi가 아예 나가버리는 문제도 발생하고. 보드 교체로 가닥을 잡고, 리퍼 물량의 메인보드로 교체했다.
3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었지만, 잘 되니 너무 홀가분하다. 아이폰 없이 예전엔 어떻게 살았을까 싶을 정도로 없으니 너무 허전하더라. 이제는 떨구지도 말고 더 아껴줘야겠다.
 
* 불편한 점 하나. 집에 와서 동기화를 하는데, 바꾼 메인보드가 16GB 모델이라 이전의 32GB에 비해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지워야만 했다ㅠ.ㅜ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