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우 3집 앨범 발매기념 콘서트 후기

:: 쉽게 넘어지지 않을 듯한 가수 ::


김연우. 그의 특징은 음색의 독특함이나 탁월한 가창력에만 머물러 있지 않다. 그에게는 꾸준함과 변하지 않는 모습이 있다. 이번 공연에서 깊이 느낀 그의 장점은 그의 처음과 다름없는 모습과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자하는 열정적인 모습에 있다.

곡 특성상 지루해지기 쉬운 공연이었는데 편곡을 통해 그 부분을 상당부분 메꿨다. 그래도 많이 졸리긴 했다. 같이 갔던 친구는 중간에 꾸벅꾸벅 조는 모습까지 보여주더만ㅡ.ㅡ^

중간중간 세션과 맞지 않아 거슬리는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사람이란 모름지기 실수할 수도 있는 법, 오히려 인간미가 들고 상당히 준비했다는 느낌이 들게 했다.

고질적인 그의 목쉬는 문제는 이번 공연을 통해 조금 나아졌으면 하는 부분이었는데.. 역시나 이번에도 무리한 것 같은 모습을 보여 관객을 불안하게 만들었다ㅡ.ㅡ;; 물론 전체 공연 감상엔 문제가 없었으나 다음 공연이 걱정되었던 건 나뿐이 아니었을테다. (들리는 소문으론 3/25 토요일 2회 공연이 목상태는 최상이었다고 하니 걱정은 걱정으로 그치고 말았다.)

김연우가 노래 잘 하는 가수라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역시나 마지막의 ‘무반주’로 소화하는 <언젠가 우리 다시 만나면>이었다. 적막할 정도로 조용해진 넓은 공연장에 마이크 없이 노래하는 그를 보고 있자니 가슴 한구석에서 부터 떨려오기 시작하더라.

최고의 공연이었고, 무대였으며, 관객이었다.(관객에 대해서는 비판의 여지가 많지만 적어도 금요일 공연에서는 좋은 관객매너를 유지했다.) 김연우의 앞으로의 공연도 필히 참석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김연우 3집 앨범 발매기념 콘서트 후기”의 3개의 생각

  1. 혼자간거냐…. 담에 김연우 공연하면 알려주라…

    1. 공연 당분간은 없을 것 같으다. 매년 한 번 밖에 안했던 걸로 기억하고 있어서;; 첫 단독 콘서트도 2004년부터 하긴 했다만.. 차차 늘려가겠지. 담에 하게 되면 알려주마.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